메이저추천 그것이 알고싶다




고서에는 하나의 줄기가 곧게 위로 뻗어 바람에 흔들리지 않으므로 독활(獨活)이라 부르기도 하고 바람이 불어도 흔들리지 않으나, 바람이 없을 때에는 홀로 움직이므로 독요초(獨搖草)라고 부른다고 한다. 독활(獨活)은 강(羌)에서 나는 것이 좋은 것이어서 강활(羌活)이라 부른다고 하였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부르는 독활(두릅나무과)은 강활(산형과)과 생김새나 약효가 전혀 달라 혼동하기 쉬우므로 이명을 쓰지 않는 것이 좋다.


강릉시의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 지점에 있으며 행정구역상 강릉시 안현동 산1번지에서 강문동 산1번지에 이르는 지역이다. 경포호(鏡浦湖)와 바다 사이에 생성되어 있는 사빈(砂濱)으로, 6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주위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다. 또한 곳곳에 산재하는 해당화는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부근에는 경포대와 오죽헌(烏竹軒) 등 많은 명승고적이 있으며, 피서객이 많이 찾아온다.


물이 맑고 바닥에 자갈이 깔려 있는 하천의 중상류에서 산다. 돌 밑에 잘 숨는 습성이 있다. 돌에 붙은 미생물이나 물 속에서 사는 곤충을 주로 잡아먹는다. 산란기는 4∼7월이며 돌밑이나 바위틈에 알을 낳는다. 몸길이 10cm 이상으로 성장하는 데 3년이 걸린다.


상쾌한 민트 향이 나는 줄렙 스타일의 롱 드링크이다. 여름에 마시기 좋은 칵테일이다. 버번 위스키에 설탕과 물(또는 소다수)만을 넣어 만든 심플한 칵테일이지만, 절대적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민트 잎이다. 부서진 민트의 상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레몬과 오렌지 등 계절 과일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재료로 버번 위스키 1½온스, 설탕 2티스푼, 물, 소다수, 민트 잎 4~6장을 준비한다. 콜린스 글라스에 민트 잎과 설탕, 물을 넣은 다음 설탕을 녹이면서 민트 잎을 부순다. 박하액이 약간 우러나오게 한 다음 버번 위스키 1½온스와 크러시드 아이스(잘게 부순 얼음)를 글라에 넣고 콜린스 글라스에 넣고 소다수로 잔을 채워 잘 저어 준 다음 민트 잎 3~4개를 띄어 준다.

그 후 유네스코와 국제비정부기구(엔지오), 공원 관리당국 등은 밀렵자들을 철저하게 단속하는 등 적극적인 흰코뿔소 보호 운동에 나섰다. 그 결과 흰코뿔소의 수는 연간 10%씩 증가하여 1990년대 초에는 그 수가 35마리로 증가하였다. 그리하여 1992년에는 공원이 위기에 처한 세계유산 목록에서 제외되었다. 그러나 3명의 공원 감시원이 살해되고 2마리의 흰코뿔소가 밀렵된 사건을 계기로 1996년 다시 그 목록에 등재되었다. 현재 이 공원 안에는 30마리의 흰코뿔소가 남아 있을 뿐이다.

지중해 연안의 항구도시이며, 항만규모와 상공업 활동에 있어서는 에스파냐 제1의 도시이다. 교외지역을 포함한 바르셀로나는 비옥한 해안평야에 펼쳐져 있으며, 천연의 양항(良港)과 더불어 에스파냐 최대의 산업도시를 이룬다.

그레이트 샌드 듄 국립보호구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모래 언덕이다. 사막도 아닌 산 한 가운데 모래 언덕이 만들어진 것은 바람 때문이다. 이 곳은 로키 산맥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불어오는 바람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마치 커다란 회오리처럼 계속해서 여기서 맴돌게 된다. 이 때문에 외부에서 지속적으로 바람에 섞여 들어온 모래들이 여기에 쌓여서 이 거대한 모래언덕을 만들었다.

신라 5악(五嶽) 가운데 하나로 백제 때 이미 계룡 또는 계람산, 옹산, 중악 등의 이름으로 바다 건너 당나라까지 알려졌으며, 풍수지리상으로도 한국의 4대 명산으로 꼽혀 조선시대에는 이 산 기슭에 새로이 도읍지를 건설하려 했을 정도이다. 특히 《정감록(鄭鑑錄)》에는 이곳을 십승지지(十勝之地), 즉 큰 변란을 피할 수 있는 장소라 했으며 이러한 도참사상으로 인해 한때 신흥종교 및 유사종교가 성행했으나 종교정화운동으로 1984년 이후 해외놀이터 모두 정리되었다.

시민은 거의 시의 행정영역 안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시역을 넘어선 도시권의 발전은 별로 볼 수가 없다. 로마시의 행정영역에는 해안의 리도디로마, 국제공항이 있는 피우미치노 및 아직 택지화가 진척되지 않고 로마 평원의 자취가 있는 서부의 구릉지대가 포함되어 있다.

휴양림에는 산림문화휴양관, 야영장, 자연관찰원, 삼림욕장, 잔디광장, 등산로,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도서실, 출렁다리, 정자 등이 있다. 주변에 석회암 지대에서 발달한 천연동굴인 화암동굴과 정선아리랑의 발생지 아우라지, 화암약수터 등의 관광지가 있다.

연안 일대로 난류성 어류인 새우류·참조기·꽃게 등이 회유하며, 자연산 김·굴·전복 등이 많이 난다. 1985년까지만 해도 가구 수 61호에 281명의 주민이 거주하였으나, 1986년 사격시험장으로 지정되면서 민간인의 출입이 금지되어 현재 무인도로 남아 있다.

체에 내린 멥쌀가루에 설탕물을 붓고 잘 섞은 다음 준비한 대추, 곶감, 호두를 넣고 골고루 섞어서 시루에 안쳐 20분간 찐다. 이것을 절구에 넣고 방망이로 쳐서 찰기가 생기도록 한 다음 뜨거울 때 한입 크기로 떼어내어 동그랗게 빚어 꿀을 바르고 잣가루를 묻힌다.

경전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진상역과 평화역 사이에 있다. 광양제철선이 분기한다. 1967년 2월 8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87년 광양제철선을 부설하였다.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화물, 승차권발매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전남본부 소속으로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도월리 569-28에 있다.

능이 조성된 언덕 아래쪽에는 정자각 대신 정면 5칸·측면 4칸의 일자형 침전(寢殿)을 세웠다. 침전 앞의 참도(參道) 양 옆으로 문인석·무인석과 기린·코끼리·사자·해태·낙타·말의 동물 석상을 차례로 배치하였으며, 장대한 크기의 문·무인석은 금관을 쓴 전통적 기법으로 조각되었다. 침전 외의 부속건축물로 비각·홍살문·수복방·재실 등이 있다.

5월에 연한 노란색 꽃이 꽃줄기 끝에서 취산꽃차례로 핀다. 꽃의 지름은 1.5cm 정도이고 꽃받침잎은 5조각으로 달걀 모양 바소꼴이다. 꽃잎도 5조각인데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고 작은 비늘조각이 있다. 열매는 여러 개의 달걀 모양 수과가 모여 둥근 집합과(취과)를 이룬다. 바위미나리아재비에 비해 털이 많다. 한라산·백두산에 분포한다.

커피의 황제, 세계 최고의 커피로 알려진 자메이카 블루마운틴(Jamaica Blue Mountain)은 1950년에 설립된 자메이카 커피 산업 위원회(JCIB; Jamaica Coffee Industry Board)의 철저한 감독 아래에 생산되고 있다. 특히 위원회에서는 특정 지역(블루마운틴 해발 1,200m 이상)에서 생산된 커피만을 블루마운틴으로 인정하도록 법령을 정하고, 엄격한 품질관리로 생산량을 제한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출용 원두를 포대(bag)에 담는 것과 달리 나무상자에 넣어 수출하는 등 다른 커피와의 차별성을 위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1년 내내 쏟아져 내리지만 8월에 가장 장관을 이룬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에는 이 폭포 외에도 요세미티·브라이들베일·리본·레하마이트(Lehamite)·센티넬(Sentinel)·일리루엣(Illilouette)·실버스트랜드(Silver Strand)·스노크리크(Snow Creek)·스테어케이스(Staircase)·로열아크캐스케이드(Royal Arch Cascade)·호스테일(Horsetail) 등의 폭포가 있다.

행사에는 원효성사다례봉행, 한묘대제, 한장군출정식, 농악놀이, 여원무, 계정들소리, 팔광대놀이, 시민화합한마당, 국악단초청공연, 큰굿, 창포머리감기, 씨름, 그네뛰기, 윷놀이, 경축사진공모전 등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